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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다필요없다. 기존 십이지천같은 망겜을 그대로 들고오면 소수 틀딱들만하는 망겜 그대로 되는거다.
새로운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
고가템 득템이 가능한 전세력이 모이는 PK존 사냥터를 하나 만들어라 (현시점 초경계는 병1신같으니 다시 디자인해야됨)
해당 사냥터를 입장하기 위해선 다소 부담이 되는 가격으로 티켓을 구입하게 하여 입장하게 한다.
0-1 해당 PK던전에서는 아이템 교체 착용이 불가능하게 설정한다.
1-1 해당 사냥터에서 상대방 킬시 상대방이 가진 입장권 혹은 출입 남은시간을 착취할 수 있도록 한다.
1-2 해당 사냥터에서 상대방 킬시 상대방은 착용중인 아이템 중 하나를 드랍한다. (현시점 거래시스템 때문에 은화 및 장비는 털고오면 그만이지만)
쉽게설명해서
사망시 장비드랍의 리스크를 낮추려고 낮은 장비로 출입시 해당 던전에서 사냥의 어렴움을 겪게되서 유저는 전략적으로 선택해서 출입할 수 있다.
고가의 장비를 착용하고 출입시 장비드랍의 리스크는 크지만 그만큼 킬과 사냥의 이점으로 해당 던전에서 오래 머무르며 보상의 베네핏을 얻게 된다.
위 시스템 도입으로 얻게되는 효과는 대충 다음과 같다.
1. 해당 던전에서 모니터링이 필수, 방치 접속률이 아닌 실시간 실접률이 상승한다.
2. 무소과금(=쌀먹)들은 전략적 낮은셋팅, 점혈셋팅으로 높은 셋팅 유저의 고가의 장비를 노리는 기회의 땅이 된다.
3. PTW 유저들의 영수, 의복, 강화석 뽑기 활성화
4. 바이럴 쌀먹들 대거유입, 아이템 순환, 경제 활성화